2008년 7월 11일 금요일

소프트웨어에서의 하드웨어 접근방법

소스트웨서에서 하드웨어는 메모리로 인식된다. 프로그램은 주변기기로부터 값을 읽거나 프로그램에서 처리한 결과를 주변기기로 출력한다. 이러한 동작을 마이크로프로세서 입장에서 본다면 외부에서 데이터가 입력되거나 외부로 데이터를 출력하는 과정이며, 이러한 입출력을 중간에서 연결지어주는 것이 바로 입출력포트이다. 그러므로 프로그램에서는 입출력포트에서 사용할 메모리를 지정하고, 지정된 메모리에 값을 읽거나 쓰면 된다. 데이터 시트는 보드를 구성하는 하드웨어와 마이크로프로세서를 제어하는 정보들을 담고 있다. 특히 어떤 장치를 사용하려면 어떤 레지스터를 등록해야 하고, 어떤 값을 써야 하는지에 대한 정보를 제공받아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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